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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이야기

poe2 얼리억세스 출시 후 현재 너프될 위험이 있는 캐릭터

by solsung 2025. 1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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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E2 얼리억세스 출시 
PoE2는 길고 정교한 개발과 테스트 과정을 거쳐 출시될 예정이며, 2024년에얼리억세스(Early Access)를 시작했습니다. 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PoE2의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, 피드백을 통해 게임의 개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얼리억세스 주요 특징

  1. 새로운 클래스와 스킬 시스템
    • PoE2에서는 기존의 클래스를 개편하고 새로운 스킬 젬과 트리 시스템이 도입됩니다.
    • 이를 통해 더 다양한 빌드 조합이 가능하며, 플레이어는 더 많은 선택지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
  2. 그래픽과 엔진 업그레이드
    • PoE2는 기존 PoE의 엔진을 개선하여 향상된 그래픽새로운 시각적 효과를 제공합니다.
    • 게임의 분위기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시각적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.
  3. 리그 및 시스템 개선
    • PoE2에서 리그 시스템은 더욱 발전하고, 기존의 리그 메커니즘을 새롭게 다듬어 유저들이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.

너프될 직업 및 밸런스 이슈

PoE2에서 일부 직업에 대한 너프가 예고되기도 했습니다.
다음은 현재까지 커뮤니티에서 논의되고 있는 너프 가능성이 있는 직업들입니다. (이 정보는 얼리억세스 전에 공식적인 업데이트가 나올 수 있으며, 개발사의 계획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.)


1. Necromancer (네크로맨서)

  • 너프 이유:
    • 네크로맨서는 소환수를 이용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, 그 특성상 소환수가 지나치게 강력하거나 대규모 파밍과 보스전에서 효율적이었습니다.
    • 특히, 소환수 기반 빌드가 너무 쉽게 게임을 클리어할 수 있다는 비판이 있었습니다.
  • 예상 너프:
    • 소환수의 생명력이나 공격력 조정.
    • 소환수의 AI나 행동 패턴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2. Toxic Rain (독비)

  • 너프 이유:
    • Toxic Rain은 독 피해를 지속적으로 주는 스킬로, 매우 강력한 맵 클리어 능력과 높은 DPS를 자랑합니다.
    • 비례하여 치명타와 독 피해 강화가 유리해 보스전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였으며, 이로 인해 지나치게 파밍 효율이 높아졌습니다.
  • 예상 너프:
    • 독 피해의 증가율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.
    • 특정 보스 전에서 독 피해에 대한 저항력을 더 강화할 가능성도 있습니다.

3. Cyclone (회오리)

  • 너프 이유:
    • Cyclone은 지속적인 회전 공격을 통해 높은 DPS와 기동성을 제공합니다.
    • 이 스킬은 강력한 물리 피해넓은 범위 공격 덕분에 매우 인기 있는 빌드로, 많은 플레이어가 이 스킬을 채택합니다.
  • 예상 너프:
    • 회전 범위나 DPS가 다소 낮아질 가능성.
    • 너무 많은 유저가 동일한 스킬을 사용함에 따라 다양성 유도를 위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
4. Arc (번개)

  • 너프 이유:
    • Arc는 다수의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스킬로, 넓은 범위와 빠른 속도로 맵 클리어에 매우 효율적입니다.
    • Arc 빌드가 지나치게 유효한 공격 방식으로 평가받고 있으며, 과도한 범위와 피해가 문제로 지적되었습니다.
  • 예상 너프:
    • 스킬 범위 감소나 피해 분배 방식을 변경할 가능성.
    • 여러 명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5. Mines (지뢰 빌드)

  • 너프 이유:
    • 지뢰 빌드지속적인 딜링빠른 공격 속도를 제공하며, 안전한 거리에서 공격을 가능하게 해주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끌었습니다.
    • 특정 지뢰 스킬이 지나치게 높은 일관된 데미지를 보였고, 이는 게임 경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.
  • 예상 너프:
    • 지뢰의 폭발력이나 스킬의 시전 속도에 제한을 두거나, 위험 요소를 추가하여 플레이 스타일을 다각화할 수 있습니다.

기타 고려 사항

  • 너프의 목적:
    • PoE2에서는 다양한 빌드의 균형을 맞추고, 특정 직업이 지나치게 강력해지지 않도록 하는 방향으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.
    •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각 클래스의 강점과 약점을 조정하며, 모든 플레이어가 다양한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.

결론
PoE2에서는 다양한 직업과 빌드를 기반으로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지만, 일부 직업에 대해서는 너무 강력한 특성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 개발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균형 잡힌 너프와 버프를 적용할 것이며, 얼리억세스 기간 동안 지속적인 피드백과 조정이 있을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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